-
술문제.. 해결될까요?카테고리 없음 2022. 6. 29. 18:15
술문제.. 해결될까요?
평소에 나를 많이 생각해주는 사람이고, 착하고, 예의 바르고, 착하고, 누가 봐도 정말 좋은 사람이다.
같이 있으면 누구보다 잘 어울리고 재미있고, 싸울 일 없는 우리 사이에 문제가 있다.
음주 문제입니다.
이 사람은 술을 너무 좋아해요.. 저도 술을 많이 마셨고, 그가 좋아하는 걸 이해해요.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심해지는 것 같아서 걱정입니다.
원래 술을 좋아했는데 술을 마실 때도 말을 잘 했고 집에서는 나보다 연락을 더 많이 해왔다. 그래서 전혀 문제가 없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다 한 번 술에 취해 두 번 연락이 끊겼고, 휴대폰을 잃어버릴 때도 있었다.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하겠다며 미안하다는 말을 할 때마다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주더군요.. 그땐 지금만큼은 안 좋아했는데 괜찮을 것 같아요 ~ 해결될 거에요 ~ 지금까지 우리가 서로를 보고 있었던 것 같아요.
그런데 요즘은 술을 마시러 나가면 보통 새벽 4~5시까지 술을 마신다.. 일주일 내내 술을 마시는 날도 있고, 최근에는 기본적으로 거의 5일 정도 마시는 것 같다. 5번 중 4번은 취합니다. 주사도 전혀 없고 집도 잘 찾습니다.
그래도 한 번 얘기하면 미안하다고 하는데 술을 마시러 가지 않는다. 그리고 평소에 새벽 4~5시에 들어오던 사람들이 술에 취하지 않고 새벽 1~2시에 일찍 들어오는 것을 보면, 아무리 술에 취해 늦더라도 너무 열심히 하는 것을 이해합니다. 그들은 들어와도 문제 없이 나와 약속한 모든 날짜를 지킨다. 나는 일찍 일어나서 이것이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할 수 있는 입장에 있다.
제가 바로 변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노력을 하는 모습을 보며, 믿고 만나고 있습니다. 이제 친구들만 만나면 예민해지기 시작한다. 주변 사람들이 술을 좋아해서 자주 마신다.
저도 술을 좋아해서 어느 정도 이해는 하고, 저와 잘 어울려서 재미있고 좋은데 가끔은 그냥 술 없이 먹고 싶을 때가 있어요.
만나기 전에는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그 자신이 알코올 중독인지 의심하기도 했지만, 만나고 나서 많이 변했다고 해서 기쁘고 고맙고, 그런데 지금은 더 심해졌어요..
술 없이 나랑 단 둘이면 집중도 잘하고 진짜 잘하는데 이게 문제야.. 다른 문제는 없어. 진짜 딱 이문제야.. 어떡해야해..
내가 이해 못하는게 이상한거야? 술을 마신 적이 있습니까?
술빼고 이 사람의 다른 면은 여전히 좋은데 어떡하지..